BOOK SEMINAR
대한민국 저자들의 지식을 한 곳에, 지식라이브러리

북세미나 - 명사특강

Home > 북세미나 > 카테고리
  • 스마트하게 경영하고 두려움 없이 실행하라
  • 2016년 12월 28일 출간 [이재형] / 석세스TV / 85분
  • 기업과 개인의 꿈, 비전, 변화, 본질적 성장, 가치창출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는 이 강의는 경영전략과 경영 전반에 대한 교육 자료들을 풍부하게 활용함으로써 이론과 실제를 자연스럽게 연결시키고 있다.경영전략, 비전 수립, 마케팅, 재무, 리더십, 팀워크 등 조직에서 필요로 하는 모든 전략과 실무 스킬들을 다루며 그것들이 현장에서 어떻게 접목되는지 생생하게 보여준다.
  • 버킷리스트
  • 2016년 12월 28일 출간 [김윤경] / 석세스TV / 88분
  • 내 인생의 과거와 앞으로의 희망, 갈망, 꿈, 염원 등을 종이에 옮겨 써본적이 있는가? 그것들을 종이에 옮겨본 자라면 내 꿈이 무엇인지,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내가 또 무얼 잘하고 무얼 좋아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판단이 들기 위해서는 ‘나’라는 존재에 대해서 적어볼 필요가 있다. 머릿속에만 있는 앎을 실행에 옮기고 정리해 나간다는 자체가 얼마나 인생의 위대한 일이고 내 삶을 어떻게 바뀌게 만드는지 사례를 통해 들려준다. 특히 나 가족이나 지인들과 이것을 공유함으로써 만들어져가는 꿈의 현실화를 적극 권장한다. 강사는 기적을 보고 싶다면 버킷리스트를 가져야 한다고 말한다. 가슴을 뛰게 할 버킷리스트를 만들어 가는 과정 속에서 ‘나’라는 존재의 명확한 인식과 더불어 인생의 내비게이션이 설정될 것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 미친 발상법
  • 2016년 12월 28일 출간 [김광희] / 석세스TV / 77분
  • 미친 듯이 발상하고, 미친 듯이 전환시켜라!거꾸로 뒤집고 비틀어 생각하라『미친 발상법』. 현재 협성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며 대기업, 연구기관, 금융권, 독서 모임 등에서 왕성한 강의를 펼치고 있는 저자 김광희가 발상을 한 번 더 뒤집는 ‘전환’을 통해 최고의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법을 제시한 책이다. 총 3파트로 구성하여, 우리가 몰랐던 생활 속의 창의적 발상 사례, 뇌의 부드러움을 저울질 하는 흥미진진한 퀴즈 등 비교적 가볍고 부담 없는 주제를 다루고, 기업 로고의 비밀과 발상전환에 힌트가 될 광고를 비롯해 국내외 발상 사례, 필자의 개인적 경험 등을 담았다. 더불어 어린아이의 마음과 수평적 사고를 시작으로 발상 기법, 모순의 가치와 의미, 지속성의 중요성 등을 살펴본다
  • 꿈꾸는 나를 응원하라
  • 2016년 12월 28일 출간 [전혜림] / 석세스TV / 87분
  • 강사의 삶을 통해 이루어진 꿈에 대하여, 지금 꾸고 있는 꿈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그녀의 삶은 불행의 연속이었다.닥치는 고난과 불행에 맞서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그녀는 성공이라는 쉼표를 찍으며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필요한 삶의 지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 상상 현실이 되다 1
  • 2016년 12월 28일 출간 [유영민] / 석세스TV / 45분
  • 과거의 어떠한 상상이 오늘날 우리의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왔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들여다보고, 미래를 향해 어떻게 발전해 가고 있는지를 자세히 보여준다.우리가 생각하지 못할 만큼 빠르게 발전된 30년의 세상을 펼쳐 보여줄 것이다. 우선 현재의 세상이 있기까지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에디슨, 리처드 파인먼의 상상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담아냈다.새를 카피한 비행기와 자기장 항법 시스템, 곤충의 눈을 모방한 360도 입체영상 카메라 등은 상상이 어떻게 현실화되는지 엿볼 수 있다.더불어 애플과 구글을 중심으로 한 최신의 기술 서비스 동향과 미래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했다.
  • 상상 현실이 되다 2
  • 2016년 12월 28일 출간 [차원용] / 석세스TV / 58분
  • 과거의 어떠한 상상이 오늘날 우리의 세상을 변화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 왔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들여다보고, 미래를 향해 어떻게 발전해 가고 있는지를 자세히 보여준다.우리가 생각하지 못할 만큼 빠르게 발전된 30년의 세상을 펼쳐 보여줄 것이다. 우선 현재의 세상이 있기까지 레오나르도 다빈치, 아인슈타인, 에디슨, 리처드 파인먼의 상상이 어떻게 이루어졌는지를 담아냈다.새를 카피한 비행기와 자기장 항법 시스템, 곤충의 눈을 모방한 360도 입체영상 카메라 등은 상상이 어떻게 현실화되는지 엿볼 수 있다.더불어 애플과 구글을 중심으로 한 최신의 기술 서비스 동향과 미래 전략을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제시했다.
  • 네이버 검색 1위 만들기 1
  • 2016년 12월 28일 출간 [권오원] / 석세스TV / 35분
  • 광고비 0원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 노출 전략!광고비를 투자해야만 홍보가 가능하다는 선입견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 스스로 고객이 되며,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첫 번째 페이지에 나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었다. 홍보하는 제품이 누구에게 왜 필요한지, 고객은 어떤 검색어로 제품을 찾을지, 그 키워드를 사용해 글을 작성하면 잘 보일지 등을 분석하여 콘텐츠를 작성하면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할 수 있다.『네이버 검색 1위 만들기』는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지식iN 등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홍보할 때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야 네이버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포스트를 작성해야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는지 등을 알려주고 상위 노출되는 법을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또한 키워드 분석과 선정법, 시장 규모에 따른 노출 전략, 검색 알고리즘의 이해 등 키워드 전략에 대한 모든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준다.수많은 제품과 회사가 생기고 없어지는 지금, 어떻게 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인가. 불특정 대중에게 홍보하는 데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그렇지만 고객이 될 사람들이 나의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하는 데에는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고 나의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본 강의를 통해 광고비를 투자해야만 홍보가 가능하다는 선입견을 깰 수 있는 키워드 검색 전략 노하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네이버 검색 1위 만들기 2
  • 2016년 12월 28일 출간 [황홍식] / 석세스TV / 47분
  • 광고비 0원으로 누구나 할 수 있는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 노출 전략!광고비를 투자해야만 홍보가 가능하다는 선입견은 이제 옛말이 되었다.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 스스로 고객이 되며,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첫 번째 페이지에 나오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이 되었다. 홍보하는 제품이 누구에게 왜 필요한지, 고객은 어떤 검색어로 제품을 찾을지, 그 키워드를 사용해 글을 작성하면 잘 보일지 등을 분석하여 콘텐츠를 작성하면 네이버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할 수 있다.『네이버 검색 1위 만들기』는 네이버 카페나 블로그, 지식iN 등에서 콘텐츠를 만들고 홍보할 때 어떤 키워드를 선정해야 네이버 검색 결과 첫 페이지에 노출되는지, 그리고 어떤 방법으로 포스트를 작성해야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되는지 등을 알려주고 상위 노출되는 법을 예를 들어가며 설명하고 있다또한 키워드 분석과 선정법, 시장 규모에 따른 노출 전략, 검색 알고리즘의 이해 등 키워드 전략에 대한 모든 것을 구체적으로 설명해 준다.수많은 제품과 회사가 생기고 없어지는 지금, 어떻게 경쟁에서 살아남을 것인가. 불특정 대중에게 홍보하는 데는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든다. 그렇지만 고객이 될 사람들이 나의 콘텐츠를 찾을 수 있게 하는 데에는 별다른 비용을 들이지 않고 나의 노력만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다. 본 강의를 통해 광고비를 투자해야만 홍보가 가능하다는 선입견을 깰 수 있는 키워드 검색 전략 노하우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 가족은 상처를 허락한다
  • 2016년 12월 28일 출간 [김윤경] / 석세스TV / 68분
  • 누구나 가족에 대한 문제는 가지고 있지만 쉽게 해결되지 않는 공통적인 과제이면서 피할 수 없는 미션이다.그러나 그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기란 결코 쉽지 않기에 엉켜버린 감정의 실타래를 어디서부터 풀어야 하는지도 막막하다.어디에 가서 가족 때문에 하소연하기도 힘들고, 흐느껴 울 곳도 없는 것이 가족에게 받은 상처들이다. 하지만 가족만큼 용서에 관대한 사람들도 없다.평생 함께 가야할 소중한 사람들이기에 너무나도 사랑하기에 많은 것들을 받아들인다.가족에 대한 그리움과 애정, 관심, 서운함, 미안함 등으로 엉켜있는 수많은 감정의 기복들이 한데 어우러져 또 하루의 가족사를 함께 그려나가기 때문이다.자신안에 있는 가족에 대한 응어리가 비단 나쁜 것들로 가득한 것만은 아닌데 사소한 것에도 심리적으로나 성격적으로 자꾸 부딪치게 되는 상황 속에서 깊은 상처들을 치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본 강의를 통해 강사의 라이프스토리 속에서 가족에 대한 공감을 비롯해 내 가족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 히트상품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 2016년 12월 28일 출간 [김재영] / 석세스TV / 100분
  • 히트상품을 만들기 위해 기존 시장을 강력하게 지배하고 있는 일등 제품들의 약점을 탐구하고 아이디어 상품을 개발하며, 소비자에게 그 존재를 각인시키는 일련의 과정들이 강사가 체득한 현장의 경험과 노하우로 녹아있다. 맥주 시장의 절대강자 OB맥주의 아성을 무너뜨린 하이트맥주의 성공담, 대체상품은 절대 없을 것 같았던 박카스를 흔들고 있는 비타 500이야기 등 대중들에게 회자된 상품들은 기존 시장에서 일등 제품은 아니었지만 히트상품으로 거듭나게 되었고, 그 배경에는 마케팅 담당자들의 노력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조그마한 틈새, 낮은 가능성 속에서도 살아남기 위한 경쟁력을 키우는 히트 상품 개발 과정을 알기 쉽게 정리하였다.
총 407건